반응형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의 shareSlide자료를 보고 와닿았던 문구들을 추려보았다.

 

1. 대부분의 회사들이 자유와 속도를 최대화하는게 아니라, 리스크를 최소하하려 한다.

먼저 요즘 IT회사들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회사내에서도 보수적인 팀들의 성향을 잘 대변해주는 문구 인 것 같아 너무 와닿았다.

물론 관리자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하는 부분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본인이 모르는 기술, 사용해보지 않은 것들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면 딱 그 자리 그 수준에서 밖에 머물 수 없다고 생각한다.

 

 

2. 1번과 같은 이유로 회사들은 변해가는 트렌드와 기술을 따라가기 힘들어지고 도태되고 만다.

 

 

 

3. 벤처회사의 기반을 계획에 두지마세요. 대신 전략적 토대에 기반을 두세요.

토이프로젝트를 동기 한 명과 진행하고 있는 요즘이라서 그런지 더욱 와닿았다. 내가 만들고 있는 서비스가 단순히 실력향상에만 초점이 맞추어져있다면 계획에 기반을 두고 진행되어도 괜찮겠지만 좀 더 큰 계획과 큰 꿈이 있기에 전략적 토대에 기반한 사고를 기르는데도 노력해야 할 것이다.

 

 

3. 양복쟁이들 말고, 연구쟁이들의 말에 귀를 귀울이세요.

실무를 하다보면 정말 100중에 10밖에 모르면서 90을 아는 것 처럼 말하는 분들을 접할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직접 그 시스템을 만들어보지 않았고 같은 상황을 겪어보지 않고 단순히 본인들의 생각과 주변에서 주워들은 이야기들을 빗대어 이야기 하기 떄문이다. 

개발자로 일하고 나서 부터는 백 마디 생각과 말보다 비슷한 프로토타입이라도 만들어보고 직접 경험한 내용에 기반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더 선호한다.

 

4. Ask yourself, what could be true in 5 years?

본인의 향후 5년 계획을 세워본 사람이 있는가? 살아지는 대로의 삶이 아닌 정말 본인이 추구하는 목표와 꿈이 있어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가? 항상 나는 그런 삶을 살길 희망하고 노력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미래를 위해 일정부분 감내해야 하는 용기와 마인드도 필요하다 생각한다. 5년 안에 나는 무엇이 될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해본다.

 

 

5. 상상할 수 없는 걸 상상하세요. 상상할 수 없는게 이미 많이 벌어지고 있으니까요.

너무 헛된 망상에 둘러쌓여 살진 말되, 너무 현실적인 생각만으로도 살진 말자.

 

 

잠깐 스쳐가나가다 시피 보게 된 내용이였는데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문구들이 많아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다.

원문을 보고 싶은 분은 아래를 참고 바란다.

참조 : https://www.slideshare.net/alleciel/how-google-works-korean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