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티는 것만이 답이 아닐 수 있다.

2014년에 고객센터개발팀에서 신입 개발자로 약 2년 정도를 보낸 후
광고플랫폼으로 부서를 이동하게 되었다.
부서를 이동하게 된 이유에는 크게 2가지가 있었다.


첫 번째는, 계속되는 팀장님과의 갈등이었고

두 번째는 광고도메인지식에 대한 관심이었다.

사실 이유를 2개를 들긴 했지만 실제로 내가
부서를 옮기도록 촉매제 역할을 했던 건 첫 번 째 이유가 훨씬 강했다.
사실상 직장생활을 해본 분들이라면 직장에서 일이 힘든 것 보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힘듦이 훨씬 괴롭고 크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신입 초반 때는 사실 이게 나만의 문제인 줄 알았다.

내가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경험이 부족했기에 인격적으로 무시 당하는 말을 들었어도
물론 밉긴했지만
‘내가 더 열심히해서 성장해야지’ 라고 생각하며 넘겨왔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신입때에 비해 많이 성장했고
어느 때 보다 퍼포먼스를 많이 냈던 때에도
팀장님과의 갈등은 좁혀 들지 않았고
수 백 번을 고민하다가 면담을 신청해 힘들었던 점들과 상처 받은 부분들에 대해 얘기를 했었던 기억이 난다.

그 당시에는 일시적으로는 해소가 된 것 같았지만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고 했던가,
동일한 상황이 반복되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나는 할 만 큼 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대로 가다가는 결국에는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오래 직장생활을 하지 못할 것 만 같았다.
그래서 사내 전배를 신청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광고플랫폼쪽 팀장님께 다짜고짜 메일을 보냈던 기억이 난다.만나서 면담같은 면접도 보고 내부적으로 TO가 마침 필요했다고 하시면서 좋게 봐주셨고 그렇게 나는 첫 조직을 이동하게 되었다.

그렇게 팀을 옮기고 나니 이 전 팀에서의 나만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던 부분들이 결코 나의 문제가 아니였음을 깨닫게 되었고 훨씬 더 일하는 것이 즐겁게 느껴졌다. 

뜬금없지만 연애도 비슷한 것 같다.

있는 내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해주고 받아들여주는 사람과의 연애는 나의 자존감을 올려주지만
반대의 연애는 나의 자존감을 한 없이 떨어트릴 수 있다.

명심해야 할 것은 두 상황에서 모두 '동일한 나'라는 것이다.
지금 힘들다면 같은 환경에서 버티려고만 하는게 답이 아닐 수 있다.

 

 

개발자 에세이 13. 첫 토이프로젝트 마음의 짐을 벗어 던지다.

귀가 닳도록 들었던 ‘토이프로젝트’ 마음의 짐을 벗어 던지다. 신입 개발자라면 많이들 듣는 얘기가 있을 것이다. 개발 실력 키우고 싶다고? 그럼 ‘개발 블로그’, ‘토이 프로젝트’를 한

brocess.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